{ 볼 수 없는 것을 보려하는 정직의 버드나무 }
" 꼭 눈으로 봐야만
진실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아니죠. ”
[이름/국적]
라환 리우슈
Lauhuan Liushu
/홍콩계 아일랜드인
[나이]
18
[키 / 몸무게]
168.7 / 53
[외관]
곱슬거리는 앞머리 사이로 보이는 것은 붉은색의 눈동자. 동그란 안경테가 그 아래로 보인다. 눈색에 어울리는 실로 만들어진 귀걸이와 중국식 웃옷을 입고 있다. 둥그런 차이니즈 칼라가 목을 일부 덮고 있고 그 사이를 검정 단추가 이어준다. 조끼를 벗으면 중국옷의 가슴부위에 금색 실로 중국에서 흔히 사용되는 연꽃 문양이 수놓여있다.
마른 몸에 어울리는 정장 조끼의 주머니에는 금빛 사슬이 이어져있다. 그 안에는 언뜻, 녹색 안경닦이가 들어있다. 작은 신체인데다 그처럼 중성적인 복장의 조수와 함께하고 있어 구분하기 어렵지만, 일단은 남성. 굽 낮은 중국신을 신고 있어
[탐정]
증언을 수집하거나 자백을 받아 범인을 밝히는 탐정이라기보다는 증거들을 기반으로 가설을 찾아내는 것에 능한 탐정. 실마리를 따라가 또 다른 증거를 찾아내어 사건의 전말을 밝히는 등, 아이티우스의 소개로 해결한 사건들이 늘어난 이래로 경찰에서 자문을 요청해오기도 하게 되었다.
[성격]
키워드 :: 한가지만 아는 , 정직하고 솔직한, 논리주의자
하나에 집중하게 되면 주변을 살피지 못 한다. 평소와는 다르게 하던 대화의 맥락도 잊고 요지에 벗어나는 대답을 하거나 심지어는 자신이 들고 있는 물건도 왜 들고 있었는지 잊어버린다. 책을 보면서 식사를 한다던가, 대화를 하며 글을 쓰는 등의 멀티 태스킹 능력이 전무하다. 하기로 마음먹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끝마쳐야만 다음 일을 시작할 수 있다. 언뜻 보기에 저렇게 정신머리를 주체 못해서 어떻게 추리를 할까 싶지만 의외로 하나의 주제에 대해 온갖 가능성과 연관없는듯 보이는 상념들을 떠올리고 있어서 그런 모습을 보이는 것. 머릿속에서 마인드맵을 그리고 있다. 그 마인드맵은 거미줄의 모양보다는 한가지 주제에서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버드나무의 늘어진 줄기를 닮아 뿌리가 된 주제를 절대 잊지 않을 수 있다.
정직하고, 솔직한
버드나무의 꽃말은 솔직.
사교나 우회라는 것을 몰라 꺼내는 말이 하나같이 직설적이다. 장점으로 단점으로도 거짓말에 능하지 않다. 문제는, 자연스레 다른 사람들도 그러려니 예상한다는 것이다. 처음엔 상대의 이야기에 거짓이 없으리라 믿었다가 앞뒤가 맞지 않는 내용을 깨닫고야 사기에서 벗어난 일도 한번쯤은 있었을정도. 이상한 점을 발견하면 곧바로 지적하지 않고는 못 버티는 성격이라 쪼르르 아이티우스에게 달려가 듣는 고생을 시키곤 한다.
논리주의자
모든 현상에는 원인과 결과가 존재한다. 그것은 리우슈에게 있어 불변의 진리. 떨어진 사과가 있으면 떨어뜨린 무언가가 있을 것이다. 눈으로 보이지 않아도, 그 무언가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가 사건에 집요하게 달라붙어 해결해낼 수 있는 힘. 현장에 남아있는 모든 것은 단서가 될 수 있다. 대화에 있어서도 이 생각은 변하지 않아 모순이 되는 증언을 얻으면 정직한 성격 탓도 있어 그것이 거짓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모순이 생긴 이유가 따로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징]
- 범죄학을 보다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어 대학을 다니느라 대출금이 있다. 그다지 부유한 편은 아닌듯 가진 소지품들 모두 사용감이 남아있다. 후원을 받았다고는 하지만 빌린 곳이 바뀌었을뿐이라고 인식하고 있어 에밀리가 약속한 마셜 가에서 상속받을 유산의 절반을 목적으로 방문했다.
-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어 봄만 되면 재채기를 해댄다. 그런 계절만 되면 휴지나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당연한 일이었다.
- 아버지는 홍콩계 아일랜드인, 어머니는 아일랜드인으로 본인도 아일랜드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이름을 아버지 쪽의 친척들이 지어주었으므로 중국식 이름이 되었다. 그 외에도 간단한 호신용 무술정도는 할 수 있는 모양. 체력이 좋지 않아 거의 도움은 되지 않는다.
- 성별 : 남성
- Like : 십대때부터 사용해오던 돼지 저금통( 이름 : 만복이 ), 백과사전
[스탯]
지능 ★★★★★
관찰력 ★★★☆☆
행운 ★☆☆☆☆
체력 ★★☆☆☆
[소지품]
천으로 된 안경닦이, 핀셋, 문을 딸 수 있는 공구세트
[페어]
캐릭터 : 아이티우스 에린
관계 설명 : 후원자와 피후원자의 관계. 대학에서 강의를 듣고 졸업하기 위해 사용했던 학자금을 아이티우스가 대신 갚아주었다. 그 은혜를 갚을 겸, 자신보다 훨씬 증언을 잘 받아오고 높은 사회성을 가진 아이티우스를 동경해 조수가 되어달라고 프러포즈 아닌 프러포즈(?)를 했다. 그녀가 골라와주는 의뢰나 잡다한 개인 의뢰들을 해가며 언젠간 그 돈을 갚고 싶다.
관계명 : 티끌모아 일확천금
스킬
: 조사가 끝난 후 1d6만큼의 코인을 주을 수 있다. (매 조사마다 사용 가능)